본문 바로가기
honey/꿀리뷰

[약수역 맛집] 건강하고 부드러운 맛의 콩비지 '두부사랑' 고소한 원두맛의 아메리카노에 좋은 분위기는 덤인 카페 '펠롱커피'

by 즐겁고행복한하루 2023. 3. 22.

안녕하세요 요즘 업무가 많은 주간이 아니라 글을 자주 쓸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오늘은 제가 정말 애정하고 좋아하는 저만의 맛집을 소개 드릴려고 글을 써봅니다. 


▶ 펠롱커피

위치:  서울 중구 다산로19길 9 1층 펠롱커피
가격: 아메리카노 4,000원 (테이크아웃 3,000원)/ 벵오숄콜라 플레이트 7,500원
추천메뉴: 아메리카노, 크로플, 초코라떼 

펠롱커피는 다른 디저트도 너무 맛있지만 저는 진짜 아메리카노 원두 고소하고 산미없고 약간 가벼운 느낌을 좋아하는데 딱 그맛이라 제가 정말 좋아하는 카페입니다. 약수동에 카페 땡기는 곳이 없으면 펠롱을 갑니다.

여기의 유일한 단점은 화장실 문이 약간 작아서 키큰분은 몸을 꾸깃하고 접어서 들어가야 합니다 ㅠㅠ 저는 카페 안에 화장실이 있는지가 매우 중요하기에 작더라도 깔끔한 화장실 있는거에 대만족합니다!

 디저트를 뭘 먹을까 고민하다가 사장님이 추천해주신 '뺑오쇼콜라 플레이트'를 먹었습니다. 

플레이트는 바나나 + 뺑오쇼콜라(위에 크림) + 바닐라 아이스크림이 한 접시에 담겨져 나오는 디저트로 달달한 디저트엔 아메리카노가 궁합이 찰떡이므로 아메리카노 시켰습니다. 

(* 뺑오쇼콜라는 빵입니다. 페스츄리에 쇼콜라가 약간 섞여있는 맛이였습니다.)

 

2년만에 방문하지만 여전히 아메리카노가 고소하고 산미가 없고 쓴맛이 없는 딱 그때 그 맛이라 너무 잘 마셨습니다.

안에 내부 인테리어는 인스타 감성인데 맛도 있어서 여기 오시면 사진도 많이 찍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도 가서 친구들이랑 많이 찍는 것 같아요)

 

옛날에는 아메리카노 리필이 되었는데 요즘은 되는지는 모르겠고 테이크아웃을 하면 세일된 가격으로 드실 수 있으니 주변 회사 다니시는 분들은 펠롱 추천드립니다! (아메리카노 리필은 되는지 한번 문의 해보시는게 정확할 것 같습니다.)

 


▶ 두부사랑 

위치:  서울 중구 동호로10길 8-3
가격: 찌개류 9,000원 / 전골 1인 13,000원 / 생선구이 9,000원
추천메뉴: 콩비지찌개, 순두부찌개 

 

두부사랑은 정말 콩비지찌개가 너무나도 맛있는 맛집입니다 (제기준) 가끔 생각나서 종종 찾는 맛집입니다. 

콩비지가 정말 부드러워서 콩비지 특유의 거칠고 꺼끌한 느낌이 하나없이 되게 부드럽고 고운 입자들로 갈려있는 느낌입니다. 그래서 정말 술술 넘어가는 맛입니다. 그리고 요즘 밖에 음식이 짜고 맵고 강렬한 맛이 너무 많아서 입이 피로했는데 여기는 정말 적당한 간에 건강한 맛이라 너무 좋았습니다. 밑반찬도 깔끔하고 특히 이번에는 도라지가 나왔는데 도라지가 너무 맛있었어요!!

 

여기는 두부를 전문적으로 하는 곳이기 때문에  순두부찌개도 정말 맛있습니다. 대부분은 순두부찌개 + 고등어구이 , 이렇게 국물류 + 구이류로 구성해서 드시더라구요. 6시 넘어서는 많은 분들이 방문하셨습니다. 웨이팅 까지는 없는 것 같지만 손님이 많으실땐 웨이팅도 있을 것 같습니다!